반응형

크롬 브라우저의 탭 검색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탭 검색은 말 그대로 탭을 검색해서 원하는 탭을 찾을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탭을 수십 개씩 많이 열고 사용하는 경우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탭을 많이 열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지만 탭을 몇 개만 열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별 필요가 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탭 검색 기능이 필요가 없다면 탭 표시 라인의 탭 검색 버튼이 사용하는 공간을 아끼기 위해서 탭 검색 기능을 끄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탭 검색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일반 설정이 아닌 고급 설정에서 진행을 해야 하고 변경된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가 재시작 되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페이지가 없는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탭 표시줄 끝에 탭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탭 검색을 클릭하면 현재 열려 있는 탭들의 목록과 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되는 탭만 표시해 줘서 필요한 탭을 빠르게 찾는데 도와주게 됩니다.

참고로 탭 검색의 단축키는 컨트로 + 시프트 + A 입니다.

 

 

고급 설정을 하기 위해서 주소 줄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이동합니다.

검색 창에서 'Enable Tab Search'를 입력해서 Enable Tab Search 항목을 찾습니다.

Enable Tab Search 항목이 탭 검색 활성화와 관련된 옵션입니다.

 

 

Enable Tab Search의 값을 'Disabled'로 변경합니다.

설정값을 변경하면 아래 크롬을 재시작하는 'Relaunch'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해 줍니다.

 

 

재시작 후 탭 검색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탭 검색이 필요해지면 위 설정을 Enable 또는 Default로 변경해 주면 다시 탭 검색 버튼이 나오니 필요에 맞게 상황에 맞게 설정하고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