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버전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자동 업데이트로 인해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호환성과 보안을 위해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최신 버전에서 문제가 있거나 업데이트된 버전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아서 구 버전을 사용하고 싶거나 테스트를 위해 구 버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 사이트들을 확인해서 필요한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의 경우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보안상 안전하기 때문에 최신 버전에 당장 문제가 있더라도 다음 패치를 기다리며 그냥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구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구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3개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사이트마다 다운받을 수 있는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세부 버전을 확인한 후 다운받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 DownloadAstro

 

 

https://google_chrome.ko.downloadastro.com/old_versions/
△ DownloadAstro - 구글 크롬(Google Chrome)

Google Chrome 1.0.154 버전부터 최신 버전까지 가장 폭넓게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윈도우7, 8, 10용 버전만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출시일에서 해당 버전이 릴리스된 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 OldVersion

 

http://www.oldversion.com/windows/google-chrome/
△ oldversion - Google Chrome

 

여기는 정식 출시 이전 베타 버전인 Google Chrome 0.2.149.27 Beta부터 Google Chrome 46.0.2490.80 버전까지의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현재 크롬의 최신 버전은 83 버전이지만 46버전까지만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의 다운로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구 버전이지만 베타 버전이 필요한 경우 확인해 볼 만한 사이트입니다.

 

 

● Slimjet

 

https://www.slimjet.com/chrome/google-chrome-old-version.php
△ Slimjet - Google Chrome Older Versions Download (Windows, Linux & Mac)

Slimjet에서 제공하는 크롬 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인 Slimjet 웹브라우저의 홈페이지이지만 크롬 구 버전의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32비트와 64비트, 윈도우용 이외에 리눅스와 맥용 버전의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48 버전 이후부터 다운로드를 제공하지만 중간에 버전이 좀 비는 편이고 최신 버전의 등록이 느립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