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의 공식 지원 종료 안내입니다.

 

1990년대 후반부터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나 웹사이트 디자인용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2020년 12월 공식 종료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20년이 더 된 오래된 플랫폼으로 보안 취약점으로 인한 악성코드,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의 배포가 계속 문제가 되었는데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없어서 보안 업데이트만 계속해서 유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어도비에서는 2017년도에 더 이상 플래시 플레이어를 개발하지 않고 종료를 하겠다는 예고를 하고 종료 전까지 HTML5 웹 표준을 사용해서 플래시의 기능을 대체한 사이트를 개발하기를 권장했습니다.

종료를 예고한지 3년이 넘어갔고 많은 사이트가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 완전 종료를 한다고 합니다.

 

만약 아직까지 플래시를 사용해서 구현된 웹사이트가 있다면 개발자는 플래시가 종료되기 전까지 HTML5를 사용한 구현으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크롬 같은 웹브라우저 들은 플래시 종료와 동시에 웹브라우저에 플래시 플러그인 지원을 같이 종료하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플래시 종료 이후 웹사이트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어도비 공식 플래시 플레이어 종료 안내

 

https://www.adobe.com/kr/products/flashplayer/end-of-life.html
△ Adobe Flash Player EOL General Information Page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종료와 관련된 정보가 문답식으로 되어 있는 공식 페이지입니다.

플래시 플레이어의 종료 일정과 종료 이유, 종료 이후의 서비스 제공 등에 관련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한국어 페이지지만 내용은 영어로만 표시가 됩니다.

번역된 내용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종료일

2020년 12월 31일

 

 

● 종료 이후의 지원

플래시 플레이어의 기능 및 보안 관련 모든 업데이트 없음

종료 이후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미제공

 

 

● 종료 이후 다른 곳에서의 설치 파일 다운로드 시

플래시 설치 파일을 다른 곳에서 다운로드할 경우 맬웨어와 바이러스 배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고 문제 발생 시 책임지지 않음

 

 

● 종료 이후 웹브라우저에서의 플래시 지원

웹 브라우저의 경우 웹브라우저마다 지원이 다르지만 플래시 지원과 동시에 같이 지원을 종료하거나 약간에 시간을 두고 종료를 할 예정입니다.

 

 

 

플래시 플레어어가 공식 종료가 되면 다운로드 제공뿐만이 아니고 비슷한 시기에 웹 브라우저에서도 지원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아주 특별한 이유가 발생한다면 종료가 연기될 수도 있겠지만 그럴 확률은 희박하기 때문에 웹 개발자분들은 미리 대처를 완료해 두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만약 나중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필요해질 거 같다면 올해 말에 최종 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두고 추가로 해당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의 설치 파일도 백업해 두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https://get.adobe.com/kr/flashplayer/otherversions/

△ 모든 버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플래시 설치 파일이 필요한 경우 위 링크에서 OS와 웹브라우저를 선택하고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