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중단 공지가 나와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정책 변경의 결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이 종료됩니다.

변경되는 정책의 내용은 최적의 유튜브 시청 환경을 위해서 구형 사용자인터페이스(UI)의 접근을 차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유튜브에서는 시청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계속 업데이트 해왔는데 익스플로러의 경우 호환성 문제로 최신 UI를 지원하지 않아서 구형 UI를 사용해야지만 유튜브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정책 변경 전에는 구형 UI의 접근을 허용해 줬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3월에 구형 UI의 지원이 종료되면 익스플로러에서 사용 가능한 UI가 없기 때문에 유튜브를 시청할 수 없게 됩니다.

 

 

※ 유튜브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비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서 유튜브에 접속한 스샷입니다.

구형 UI로 다른 웹브라우저로 유튜브에 접속했을 때와 다르게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사용하던 유튜브 페이지 구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지원 중단 메시지와 사용 가능 브라우저 안내 링크를 제공합니다.

 

 

오페라에서 유튜브에 접속한 스샷입니다.

익스 때와 다른 UI와 화면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에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지지만 내부적으로 웹 표준과 지원 기술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익스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따로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 유튜브 지원 브라우저

 

https://www.youtube.com/supported_browsers

△ 유튜브 브라우저 안내

 

유튜브에서 사용 가능한 브라우저들입니다.

구글 크롬 :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파이어 폭스 : https://www.mozilla.org/ko/

오페라 : https://www.opera.com/ko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https://www.microsoft.com/edge

 

윈도우7의 종료와 동시에 익스플로러 11의 지원도 종료가 됐습니다.

그에 맞춰서 유튜브에서도 익스플로러의 지원을 종료한 것으로 보입니다.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 지원이 종료됐기 때문에 새로운 보안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 패치가 나오지 않아서 보안에 취약한 웹 브라우저입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고 일반 웹서핑을 할 때도 익스보다는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