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 ID를 카카오 계정에 통합하는 과정 정리입니다.

 

요즘 다음(daum)의 많은 서비스들이 카카오(kakao)로 이동 중에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에 다음과 멜론을 통합시키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다음과 멜론의 서비스를 전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서비스들이 다음에서 카카오로 이름을 바꾸고 카카오 계정을 사용해야만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 중에 있기 때문에 내게 필요한 적당한 시기에 카카오 계정으로 다음 id를 통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애드핏을 사용 중이라면 다음 아이디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니 카카오 계정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참고로 계정을 통합하면 더 이상 다음 사이트(daum.net)에서 다음 ID로 로그인을 할 수 없고 카카오 계정명으로 사용한 다음 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다음 id를 사용해서 통합을 안 하고 카카오에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 다른 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지만 기존에 다음과는 별개의 신규 가입이 됩니다.

 

 

◎ 다음 ID를 카카오 계정에 통합하는 과정

 

Daum 아이디를 사용해서 카카오 계정에 가입하는 과정입니다.

다음 메일 주소를 카카오 로그인 ID로 사용하게 됩니다.

 

 

https://accounts.kakao.com

△ 카카오 계정 페이지입니다.

위 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다음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메인 페이지의 로그인 정보 창에서 "카카오 통합하기" 노란색 버튼을 클릭해도 위 페이지로 이동되기 때문에 편한 방식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가입 시작 안내 페이지입니다.

위 '이메일이 있습니다.'는 신규 가입을 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아래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을 클릭합니다.

 

 

다음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약관 동의 화면입니다.

[필수] 가 붙어 있는 [필수] 카카오계정 약관, [필수] 카카오 통합서비스 약관,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3가지는 꼭 체크를 해야 하고 나머지 [선택] 두 가지는 필요한 경우만 체크해주면 됩니다.

체크를 완료한 후 동의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카카오 계정 이메일 주소와 닉네임, 생일/성별은 미리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닉네임은 이름이 기본값으로 되어 있으니 원하면 변경을 해주고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계정 이메일은 "아이디@daum.net" 형태의 메일 주소를 기본으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기서 확인을 클릭하면 통합이 실제로 진행되고 통합 후에는 다시 원상태로 분리할 수 없습니다.

확인을 클릭해서 통합을 완료합니다.

 

 

다음 ID를 사용한 카카오 계정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에는 기존 다음 ID로 로그인을 하면 통합계정이라고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에러가 나오게 됩니다.

다음 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다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