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 브라우저에서 플래시(Adobe Flash Player)를 항상 허용하도록 레지스트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70이하 버전의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설정에서 플래시를 항상 허용하도록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정책 변경으로 플래시 사용을 위해 플래시가 사용된 사이트마다 허용해줘야 합니다.

크롬에서 Flash Player의 완전 종료가 2020년 12월 예정되어 있고 지금은 계속 사용을 줄이기 위해 설정에서 항상 허용 옵션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https://tspace.tistory.com/159

△ 크롬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허용 설정하기

항상 허용이 아닌 일반 플래시 허용 설정은 위 링크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아직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한 사이트들이 남아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구형 에디터의 사진 업로드도 아직 플래시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 에디터를 사용해서 포스팅을 하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보안상 좋지는 않지만 위험을 감수하고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플래시의 항상 허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플래시를 항상 허용하도록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과정과 쉽게 사용 가능한 레지스트리 .reg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수정 과정이 복잡해 보이면 아래 .reg 파일을 첨부하니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레지스트리 수정방법

 

regedit를 검색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우선 크롬브라우저와 관련된 레지스트리 키를 만들어야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 키로 이동합니다.

Policies키에서 마우스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를 클릭합니다.

 

 

키의 이름을 Google로 지정합니다.

 

 

방금 만든 Google 키에서 다시 하위 키를 만들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Google키에서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키를 클릭합니다.

 

 

이번 키의 이름은 Chrome로 지정을 합니다.

 

 

Chrome 키 안에 값을 추가 합니다.

오른쪽 빈 공간에 마우스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DefaultPluginsSetting으로 지정합니다.

위 항목이 플래시 허용을 설정하는 레지스트리입니다.

기본 데이터가 사용 안 함을 의미하는 0이기 때문에 사용함을 의미하는 1로 변경해야 합니다.

DefaultPluginsSetting를 더블 클릭합니다.

 

 

DWORD(32비트) 값 편집 창의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스샷처럼 DefaultPluginsSetting의 데이터가 1로 되어 있으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항상 허용하는 상태로 변경되게 됩니다.

다음으로 허용 사이트를 추가해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Chrome 키에서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키를 클릭해서 다시 하위키를 만들어 줍니다.

 

 

키의 이름을 PluginsAllowedForUrls로 지정합니다.

여기에 허용할 사이트들을 등록하면 등록된 사이트는 크롬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도 허용 사이트 목록에 남아 있게 됩니다.

 

 

오늘쪽 빈공간에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을 클릭합니다.

 

 

이름은 1부터 시작해서 사이트를 등록할 때마다 하나씩 늘리면서 지정하면 합니다.

데이터에 허용할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보안을 위해서 내가 사용하는 특정 사이트들만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이트를 등록하려면 https://*http://* 두 개를 등록하면 됩니다.

 

 

모든 사이트에 플래시 플레이어를 허용하도록 추가한 화면입니다.

레지스트리 등록 끝이니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한 후 크롬에서 확인한 Flash 설정 페이지(chrome://settings/content/flash)입니다.

플래시를 사용하도록 고정되어 있어서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허용 사이트 들도 삭제가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원래대로 돌리고 싶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 키를 삭제해주면 됩니다.

 

 

※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reg 파일 만들기

 

위 과정을 편하게 사용가능한 reg 파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Chrome]
"DefaultPluginsSetting"=dword:00000001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1"="https://*"
"2"="http://*" 

△ 플래시 항상 허용(모든 사이트)을 위한 레지스트리 등록용 reg 파일 내용입니다.

메모장을 열고 위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한 후 확장자를 .reg로 저장하면 됩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 

△ 원상 복구를 위한 reg 파일 내용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위 내용을 메모장에 붙여 넣고 확장자를 .reg로 저장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reg

크롬 플래시 설정 복구.reg

 

위 내용으로 만든 reg 파일 입니다.

레지스트리 수정하는 방법이나 reg 파일을 만들기 어렵다면 위 파일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