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림위즈 메일 서비스가 종료 예정이라서 포스팅 남깁니다.

 

제 기억 속드림위즈는 스타크래프트로 PC방이 활성화되고 여러 인터넷 사이트가 생겨날 때 지니 메신저와 메일 서비스 때문에 사용했던 걸로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메신저는 네이트온 메신저를 이용하고 메일은 네이버와 다음을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사실상 드림위즈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http://www1.dreamwiz.com/

△ 드림위즈 (Dreamwiz)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드림위즈에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한지 20년이 됐다고 하는데 드림위즈의 재무 상황의 악화로 수익이 나지 않는 메일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드림위즈 사이트는 계속 정상 운영을 하고 메일 서비스만 종료를 합니다.

 

파란닷컴 때처럼 사이트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드림위즈 도메인은 계속 사용 중이라서 메일만 다른 곳으로 이관해서 서비스를 계속하는 건 기대하기 힘듭니다.

 

 

메일 서비스가 종료되면 드림위즈 메일을 사용 중이던 곳에 문제가 생겼을 때 메일을 받을 수 없어서 대처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미리 다른 메일로 변경을 해둬야 합니다.

특히 로그인 아이디를 메일 주소로 사용하는 티스토리 같은 사이트들에 드림위즈 메일을 사용했거나 비밀번호를 찾을 때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드림위즈 메일 주소로 해둔 경우 필히 서비스가 종료되기 전에 다른 메일 주소로 변경해야 합니다.

드림위즈 메일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드림위즈 메일 주소를 사용하던 곳에 문제가 생기면 메일로 연락을 받아야 하는데 메일 주소가 유효하지 않아서 해당 계정을 포기하거나 본인 인증을 위한 서류를 직접 제출해서 해결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드림위즈 메일 서비스 종료 안내 

 

https://nmail.dreamwiz.com/nmail

드림위즈 메일 서비스에 접속하면 나오는 메일 서비스 종료 안내 팝업입니다.

 

서비스 종료 일자 : 2019년 7월 30일

데이터 백업 기간 : 2019년 8월 31일 (메일 -> 설정 -> 메일백업)

기타 문의 메일 : webitem@naver.com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