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확장 프로그램 없이 우 클릭이 방지된 웹페이지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소개하는 방법은 우 클릭 방지를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구현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우 클릭 방지를 구현했거나 자바스크립트에 본문의 내용이 같이 들어간 웹 페이지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그런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우클릭 방지는 제작자가 자신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서 구현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퍼가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퍼가지 말고 웹 페이지의 주소를 즐겨찾기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피치 못하게 퍼가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곳에 사용하지 말고 외부 노출없이 혼자서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크롬에서 우 클릭이 방지된 페이지에 접속하고 F12 키를 눌러서 개발자 도구를 활성화시킵니다.

 

 

페이지 자체 단축키 지정으로 F12 키가 동작 안 하는 경우에는 메뉴 ->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를 클릭해서 개발자 도구를 실행하면 됩니다.

 

 

개발자 도구 창에서 메뉴 -> Settings 클릭합니다.

 

 

Preferences 탭의 Debugger 항목을 찾아서 이동합니다.

Disable JavaScript에 체크를 합니다.

 

위 설정을 하면 자바스크립트로 우 클릭 방지가 구현된 경우 해제가 됩니다.

한번 설정해 두면 다른 우 클릭 방지가 되어 있는 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개발자 도구를 열어만 줘도 해제가 됩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