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 사이트에 멀웨어나 피싱, 바이러스 유포등 안전상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웹 사이트중에 멀웨어나 피싱,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유포악의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페이지들이 있는데 내가 접속하는 페이지에 그런 내용이 있는지 페이지를 열지 않고 확인 하는 방법 입니다.

안전하지 않는 웹사이트 대부분이 합법적인 사이트를 몰래 손상시켜서 사용하기 때문에 대형 사이트라도 안심할 수 없고 페이지 단위로 위험 요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 크롬이나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등의 웹 브라우저는 자체 안전 확인 기능이 있어서 특별히 필요가 없지만 보호기능을 사용 못하는 환경이거나 익스플로러를 사용 할 경우 상대적으로 다른 브라우저 보다 보안기능이 부족 하기 때문에 의심이 가는 페이지는 검사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OS에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웹방어 기능을 켜두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구글 - 세이프 브라우징: 멀웨어 및 피싱

 

 

https://transparencyreport.google.com/safe-browsing/search

△ 세이프 브라우징 사이트 상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세이프 브라우징 입니다.

URL을 검사해서 안전하지 않은 웹사이트를 식별하고 경고 합니다.

구글에서 서비스 하기 때문에 크롬에 내장된 사이트 보호 기능과 비슷한 결과를 보일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 합니다.

사이트 상태 확인에 원하는 웹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봤습니다.

 

 

검색 결과 입니다.

지금은 안전하더라도 나중에 변조될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확인이 필요 합니다.

 

 

 

 

※ 바이러스 토탈 - 인터넷 주소 검색

 

 

https://www.virustotal.com/ko/#url

△ 인터넷 주소 검색

바이러스 토탈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주소 검색 서비스 입니다.

URL에 있는 파일을 검사하고 페이지를 분석해서 바이러스, 웜 , 트로이얀 같은 모든 악성코드를 검색합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봤습니다.

검사할 주소를 입력하고 검사 시작!을 클릭 합니다.

 

 

검사 결과 스샷 입니다.

바이러스 토탈 특성상 여러 백신 사이트나 검사기들로 검사를 하고 해당 URL을 검사해서 문제가 발견되면 검사한 서비스 기준으로 각각 표시를 해줍니다.

탐지비율의 탐지된 숫자 / 전체 검사숫자 중 탐지된 숫자가 0이면 정상이고 간혹 오진으로 적은 숫자가 나올수도 있는데 그런건 무시해도 됩니다.

해당 검사기들의 상세 결과도 아래 표시가 되니 문제가 있으면 참고하면 됩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