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단축 URL 주소를 분석해서 정상적인 주소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긴 인테넷 주소를 간략하게 줄이기 위해 단축 주소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단축 주소는 실제 주소가 바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를 악용해서 중간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배포하는 사이트를 몰래 방문하게 하거나 단축주소에 추천인을 넣는 리베이트 코드를 넣어서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 방법을 사용해서 실제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단축 URL을 분석해서 실제 목적지 주소를 확인하고 나쁜 목적으로 만들어진 단축주소가 아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unfurlr.com/

△ unfurlr 홈페이지 입니다.

 

unfurlr는 단축 주소를 분석해서 웹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실제 주소를 확인 할 수 있고 실제 주소까지 가는 중간 과정을 추적해서 각 단계별 페이지에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unfurlr를 사용해서 단축 URL 분석 하기

 

 

단축 주소를 입력하고 Check It 를 클릭합니다.

저는 전에 만들어둔 제 블로그 단축주소를 넣어 봤습니다.

 

 

결과 리포트가 나옵니다

We Ended Up Here 는 최종 접속 주소입니다.

최종 목적지 주소이기 때문에 이 주소 모양을 잘 확인해보면 리베이트 코드가 있는 경우 알수가 있습니다.

 

 

How We Got There에서 최종 목적 주소까지 가기 위해 중간에 거친 페이지와 각 단계별 페이지의 분석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단축 주소라서 바로 최종 접속 주소로 도착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여러 곳을 거치면 거친 단계만큼 숫자가 올라가게 됩니다.

각 단계페이지의 해더정보와 사이트의 피싱유무,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한 결과를 보여 줍니다.

 

 

바이러스 토탈 및 여러 백신 보안사이트에서 검사한 결과를 리포트 해줍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