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플래시 플레이어의 보안 취약점을 사용한 악성코드와 랜섬웨어 전파가 계속되고 있지만 플래시 플레이어의 취약점 해결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크롬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의 사용을 단계별로 제한하고 최종적으로 지원을 완전 종료할 예정입니다.

 

현시점에는 초기 설정이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도록 비활성화로 되어 있을 뿐 설정을 변경해서 활성화를 시켜주면 플래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플래시 사용으로 설정을 해도 플래시를 사용하는 사이트나 페이지에 접속해서 수동으로 확인을 해줘야 해당 페이지에서 플래시가 동작합니다.

 

https://tspace.tistory.com/160

△ 크롬 브라우저 플래시 플레이어 항상 허용하기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강제로 플래시 허용 상태로 고정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플래시를 사용하는 사이트는 계속 줄어들고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구형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 아직 사진 업로드에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크롬에서 구 에디터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적을 경우 플래시 활성화를 해줘야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Flash Player 지원 종료 안내

 

 

https://www.blog.google/products/chrome/saying-goodbye-flash-chrome/
△ Flash Player는 2020년 12월 이후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크롬에서는 2020년 12월 이후 플래시 플레이어의 완전 종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종료 전까지 웹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은 미리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에 플래시 허용 설정하기

 

크롬의 플래시 옵션을 변경하고 플래시 허용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권한 항목 중에 Flash를 클릭합니다. 

 

 

플래시 설정 화면입니다.

기본 값이 사이트의 플래시 실행 차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일 때는 플래시가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의 플래시 실행 차단(권장)"을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합니다.

 

chrome://settings/content/flash

△ 크롬 플래시 설정 페이지 바로가기

편의를 위한 플래시 설정 페이지 바로가기입니다.

크롬이 버전업 되면 링크 주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정이 "우선 확인" 으로 표시되면 플래시 허용 상태입니다.

 

아래 허용 사이트에 추가된 사이트 없음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허용 사이트 추가는 위 설정 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 플래시를 사용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추가를 합니다.

 

 

플래시가 사용된 사이트나 페이지에 접속하면 플래시가 사용된 부분에 스샷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Adobe Flash Player을(를) 사용하려면 클릭하세요."를 클릭합니다.

 

 

권한 요청 메시지가 나옵니다.

허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플래시가 동작되게 됩니다.

처음 실행 시 플래시 버전이 낮다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는데 안내에 따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Flash 실행을 허용하면 허용 사이트에 해당 사이트가 추가됩니다.

크롬을 종료하기 전까지 허용 사이트는 유지 됩니다.

 

크롬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플래시 허용 설정(우선 확인)은 유지가 되지만 허용 사이트는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플래시를 사용한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시 허용을 해줘야 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a/answer/7084871?hl=ko
△ 사용자의 Chrome 브라우저에서 Flash 관리하기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