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 이스터에그 게임인 서핑의 소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크로미움 기반으로 변경되면서 이스터에그로 서핑 게임 추가되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서핑 게임을 검색하면 여러 실행 방법들이 나오는데 엣지 브라우저의 버전이 올라가면서 실행 방법도 달라져서 여러 방법이 나오는 것으로 여기서는 구 버전은 따로 다루지 않고 현재 최신 정식 버전을 기준으로 실행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스터에그는 본 프로그램과 상관없이 개발자가 숨겨둔 메시지나 이미지, 기능 또는 게임을 말합니다.

대부분 진지하지 않은 재미를 위한 것이 많은 편이며 본 프로그램의 동작과 상관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 게임은 서핑 게임입니다.

서핑을 하면서 장애물을 피해서 멀리 가는 것이 목적인 게임으로 조작이 단순하고 간단한 게임입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서핑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주소줄에 edge://surf를 입력하면 위 스샷처럼 바로 서핑 게임이 나옵니다.

← → 방향 키를 사용해서 캐릭터를 선택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edge://surf를 입력했는데 게임이 나오지 않는 다면 아래 경우를 확인하면 됩니다.

 

 

※ 서핑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서핑 게임은 크로미움 기반으로 변경된 엣지브라우저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구형 엣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를 사용하고 있어도 83.0.478 이후 버전을 사용해야 위 링크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edge://settings/help를 주소줄에 입력하거나 설정 -> 도움말 및 피드백 -> Microsoft Edge 정보로 이동해서 엣지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고 버전이 낮다면 업데이트를 한 후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게임 방법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장애물을 피하면 됩니다.

← → 방향 키로 좌 우 방향을 전환 하고 ↑ 방향 키로 감속, ↓방향 키로 가속을 하면됩니다.

생명력은 기본 3개이고 장애물에 부딪치면 생명력이 1개 감소합니다.

 

단순 장애물 피하기 게임이지만 엣지 브라우저에 기본으로 들어 있기 때문에 시간이 빌 때 심심풀이로 한번 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