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 브라우저의 북마크 바에 있는 읽기 목록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크롬의 읽기 목록은 북마크와 유사한 개념으로 인터넷상의 기사나 강좌, 다시 보고 싶은 글 등이 있는 페이지를 따로 저장하고 관리해 주는 것으로 북마크 보다 조금 더 쉽게 접근이 가능한 페이지 저장 기능입니다.

나중에 읽기를 사용하면 페이지를 저장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읽기 목록에 저장된 페이지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편리한 기능이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아서 읽기 목록을 안 쓴다면 북마크 바의 공간을 차지하기 대문에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읽기 목록 제거는 일반 설정에서는 할 수 없고 고급 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읽기 목록이 표시되어 있는 스샷입니다.

북마크 바의 오른쪽 끝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읽기 목록에 페이지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 북마크 버튼 ☆을 누르면 읽기 목록에 추가 항목이 있으니 북마크를 추가할 때처럼 하면 됩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창이 열려 있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주소 줄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이동합니다.

고급 설정 페이지에서 'Reading List'를 검색합니다.

Reading List 항목이 읽기 목록 사용에 관한 설정입니다.

 

 

Reading List의 값을 'Disabled'로 변경합니다.

설정값을 변경하면 아래 Your changes will take effect the next time you relaunch Google Chrome. 항목이 나오는데 변경된 설정은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야 적용된다는 의미입니다.

'Relaunch'를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읽기 목록 제거가 완료된 사진입니다.

북마크 바에 읽기 목록 표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