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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한후 배송전에 주문을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쇼핑몰사이트는 물건을 주문하고 결재후에 배송이시작되기 전까지 취소하는 버튼이있어서 쉽게 주문을 취소할수 있지만 알리익스프레스는 약간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결재후에 24시간이 지난 시점부터 배송이시작되기 전까지 주문취소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이것도 판매자와 미리 대화를 한후 판매자의 허가를 받아야지만 바로 주문취소가 되게 됩니다.

 

 

결재를 하고 24시간이 지나기 전까지는 결재가 유효한지 확인하는 시간입니다.
이때는 주문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결재후 24시간이 지나서 결재가 확인된후부터 배송번호가 나오기 전까지 주문취소를 할수 있는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판매자와 미리 대화를 해서 주문을 취소하겠다고 말을하고 취소를 진행해야 합니다.
판매자의 취소 확인이 있어야 환불 진행이 됩니다.

판매자와 상의 없이 취소를 하면 간혹 판매자가 운송장을 등록하고 취소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판매자와 합의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자가 확인을 해줘도 결재방법에 따라 바로 환불이 안되고 몇일 결리는 경우도 있는거 같습니다.
구매취소를 한 후 환불이 바로 안된다면 해당은행이나 카드사에 문의를 하면됩니다.

 

 

배송번호가(Tracking Number) 나오면 구매를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이거는 우리나라 쇼핑몰도 동일합니다.
물건을 받아보고 문제가 있으면 환불이나 교환은 가능합니다.


참고로 앞의 Confirm Order Received 는 배송확인버튼입니다.

물건을 받아보고 이상이 없어서 판매자에게 돈을 지불하겠다 할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Open Dispute 는 운송장번호가 배송조회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해질때 활성화가 됩니다.
위의 버튼은 분쟁을 연다는 의미로 받은 물건에 문제가 있어서 환불이나 교환을 받기위해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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