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신 에디터로 발행되는 본문 글자 크기를 간단하게 크게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구 에디터 종료로 신 에디터로 글을 작성하는데 포스팅한 글의 폰트 크기가 에디터에 보일 때와 다르게 줄어든 상태로 포스팅돼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으로 간단하게 글자 크기를 키워봤습니다.

구 에이터를 사용할 때는 글자 크기를 직접 지정해서 원하는 폰트 크기를 지정할 수 있었지만 현재 신 에디터의 경우는 전문적으로 CSS를 수정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CSS 수정의 경우 스킨 마다 수정 내용이 달라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래 방법은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스킨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모든 스킨에서 원하는 글자 크기를 얻을 수는 없고 대략 적인 글자 크기만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이 아주 쉽기 때문에 CSS 수정이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 한번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CSS 수정을 할 수 있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하지 말고 CSS 수정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수정중에 일부 값이 초기화 되는 경우가 있으니 만약을 대비해서 HTML과 CSS를 모두 백업한 상태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변경하기

 

관리자 페이지의 꾸미기 항목 중 '스킨 변경'을 클릭합니다.

 

 

스킨 선택 페이지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스킨이 표시됩니다.

사용 중인 스킨의 오른쪽에 있는 '스킨 위자드'를 클릭합니다.

 

 

스킨 위자드 화면입니다.

게시글 탭으로 이동합니다.

게시글의 크기 항목을 16px로 선택합니다.

16px는 12pt와 같은 크기로 신 에디터에서 본문2를 선택했을 때 구에디터의 폰트 사이즈 설정 12 정도가 됩니다.

위 값은 스킨마다 다르기 때문에 크기를 선택했을 때 변화는 실제 화면을 보면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일부 스킨의 경우 CSS 수정을 하면 스킨 위자드 설정이 초기화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버그로 보이지만 그런 경우 CSS 수정을 한 후 스킨 위자드를 수정하면 설정된 값으로 유지가 되었습니다.

 

 

이번 구 에디터 종료 때문에 글을 적는데 생각보다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장 방법이 없기 때문에 개선된 에디터가 나오기 전까지 사용자가 불편함을 감수하고 필요한 내용을 찾아서 수정을 해야합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