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AdFit)에 광고를 게재할 때 유의해야하는 사항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애드핏 광고를 게재할 때 광고의 숫자와 위치, 광고 방식 등에 따른 제한이 있는데 이것을 지키지 않으면 애드핏 이용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광고를 삽입하기 전에 한번 확인해서 불이익을 받지 않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https://adfit.biz.daum.net/html/use.html
△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페이지 입니다.
위 페이지에서 가입과 승인, 매채 심사와 광고운영 관련 규칙과 제한사항, 수익금 지급, 정책 위반에 관련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핏 광고 게제 위치 정책은 약관 3.3에 나와 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는 한페이지 최대 3개 까지 가능
- 방문자가 실수로 오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위치에 광고가 있으면 안됨
- 오해 소지가 있는 링크, 제목 아래 광고가 있으면 안됨
- 콘텐츠 영역을 가리는 위치에 광고가 있으면 안됨 (팝업 형태의 광고 안됨)
- 광고 클릭을 유도하면 안됨
- 광고 위치는 고정되어 있어야함 (스크롤시 따라다니는 광고 안됨)
- 광고가 아닌것 처럼 보이도록 비슷한 모양의 콘텐츠와 붙여서 배치하면 안됨
정리하면 콘텐츠와 광고는 서로 분리되어 있어서 확연하게 광고임을 알 수 있어야 하고 방문자의 클릭 실수를 유도하는 위치에 광고가 있으면 안 됩니다.
방문자에게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글이나 이미지 화살표 등도 모두 안됩니다.
참고로 같은 페이지에 동일한 크기의 광고를 두개 삽입 할 경우 각각의 광고 코드를 따로 생성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한개의 광고 코드를 동일 페이지에 두번 사용하면 안됩니다.
약관 3.4의 이용제한 정책 입니다.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여기도 한번 읽어보는게 좋습니다.
블로그의 방문자가 줄어서 광고 요청이 일정수준 이하가 된다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업데이트가 일정기간 이상 없을 경우에도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성과와 수익 관련 내용을 공개하는건 이용정책에 위배 됩니다.
참고로 애드센스나 텐핑 등의 다른 광고와의 동시 사용은 허용됩니다.
하지만 콘텐츠 대비 광고가 너무 많거나 다른 광고의 내용이 애드핏 정책에 맞지 않는 것이 노출될 시에는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약관이 변동되면 위 내용에 변동이 생기거나 추가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약관은 잘 변동되지 않기 때문에 가끔 한 번 정도만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
광고 게재 정책에 관련 궁금사항은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답장을 받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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