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상된 AVI 파일을 복구 할때 사용하는 DivFix++ 입니다.

 

동영상 파일이 손상되서 재생이 되지 않거나 재생 중간에 깨지는 경우 복구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나온지 오래된 프로그램이고 버전업도 안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영상 파일들은 복구가 잘 안되지만 오래된 동영상 파일에 문제가 있을때 한번쯤 사용 해볼만한 프로그램입니다.

 

※ DivFix++ 다운로드

 

http://www.divfix.org/

△ DivFix++ 홈페이지 입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divfixpp/

△ 다운로드는 소스포지를 이용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풀면 설치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언어설정을 바꾸기 위해 Preferences 를 클릭합니다.

 

 

Language 를 Korean 으로 설정하고 창을 닫아주면 바로 한글로 적용 됩니다.

 

 

"파일 추가"를 클릭해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거나 동영상파일을 드래그 해서 작업할 파일을 추가합니다.

 

 

에러 체크를 클릭하면 파일에 문제가 있는지 분석을 합니다.

 

 

로그창에서 분석한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수정을 클릭하면 복구를 시작합니다.

복구방식은 손상된 프래임을 제거하고 인덱스를 다시 정렬하는 방식인거 같습니다.

오래된 프로그램이다보니 복구한 파일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필히 원본 파일을 유지하는걸 권장합니다.

 

 

제가 테스트한 파일에 에러가 1개라고 나왔지만 실제 문제가 없는 파일입니다.

프로그램이 오래되서 오진을 하는거 같습니다.

수정한 파일도 동일하게 에러가 1개 검출됬습니다.

수정한 파일은 "DivFix++.원본파일명.avi" 형식으로 생성이 됩니다.

 

 

※ 지원 파일 종류

 

AVI 라고 명시가 되어 있지만 확장자가 중요한것은 아니고 Four CC 정보가 중요합니다.

테스트해본 결과 확장자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DivX, Xvid, MPEG4 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경우에따라 H264 도 지원을 하는걸 확인했습니다.

그냥 파일 추가해서 에러체크해서 진행이 되면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