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10월 22일부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개편됐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들의 최적화 상태를 점검해주고 네이버 검색 인덱싱 상태 확인과 웹페이지 수집 요청, 웹페이지 검색 제외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웹마스터 도구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도구로 계속 존재합니다.

 

https://blog.naver.com/naver_webmaster/221685015336

△ [공지] 웹마스터도구가 서치어드바이저로 새롭게 개편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서치어드바이저 공지입니다.

 

서치 어드바이저는 네이버 검색 노출에 관한 도움과 조언을 마스터 도구보다 더 쉽고 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서치 어드바이저는 웹사이트와 블로그의 최적화 작업을 단계별 분류해서 콘텐츠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검색엔진 최적화(SEO)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https://searchadvisor.naver.com/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Search Advisor) 페이지입니다.

웹마스터 도구가 오른쪽 상단에 서치 어드바이저의 도구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치 어드바이저는 시작하기, 진단하기, 성장하기, 지원 및 커뮤니케이션 메뉴로 나눠져 있습니다.

 

시작하기는 서치 어드바이저의 소개와 서치 어드바이저에 가입, 사이트 등록, 본인 소유 인증하는 방법의 안내가 나와 있는 페이지입니다.

진단하기에서는 등록한 사이트가 웹사이트 검색에 친화적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사이트 간단 체크, HTML 마크업 관련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장하기는 사이트를 성장시키기 위한 웹마스터 도구 사용방법과 사이트맵 생성 및 제출 방법, 사이트 평판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이드 등을 제공합니다.

지원 및 커뮤니케이션에는 묻고 답하기와 신디케이션 제휴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서치 어드바이저의 웹마스터 도구 화면입니다.

이전 웹마스터 도구와 동일한 내용입니다.

연동 사이트 목록에서 사이트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치 어드바이저로 개편되면서 웹마스터 도구에 추가된 '콘텐츠 노출/클릭' 항목입니다. 

내가 등록한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 결과에 몇 번 노출되고 클릭되었는지와 관련된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콘텐츠 노출/클릭에서 새로 제공하는 검색 키워드 TOP10의 화면입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내 사이트에 들어올 때 사용된 키워드를 표시해 줍니다.

 

 

검색 웹문서 TOP10 화면입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들어온 내 사이트의 상위 10개의 URL 주소를 표시해 줍니다. 

 

반응형


AND